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학부총엠티CBE Membership Traing

학부 총MT(Membership Training)는 화학생물공학부에서 학생과 교수간의 화합을 목적으로 실시되는 행사로 2001년부터 2년마다 3월 하순에 2박 3일 일정으로 한화그룹과 화학생물공학부 총동창회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고 있다. 화학생물공학부에 갓 입학한 새내기 신입생에서부터 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대학원생, 교수와 직원까지 화학생물공학부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하는 이 행사를 통하여 학부전체의 구성원이 다 함께 유대감을 다지는 시간을 지속적으로 갖고 있다.

2박 3일의 일정 동안 교수와의 대화, 장기자랑 및 이벤트, 단합시간, 팀별 프로젝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며, 모든 학년이 고루 섞여 있는 팀 구성을 통해 선후배 간의 언로를 트고 여러 가지 행사를 함께 참여함으로써 선후배간의 우정을 다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체육대회Athletic Game

매년 가을 진행되는 가을 체육대회는 화학생물공학부 구성원들이 하나가 될 수 있는 학부 내의 체육 행사로 학부인들에게 체육활동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함께 모여 여러 가지 경기를 진행함으로써 서로간의 정을 다질 수 있는 친목의 시간이 되고 있다. 학부의 인원이 많이 A, B, C 세반으로 나뉘어지게 되면서 같은 화학생물공학부인임에도 불구하고 서로간의 교류가 다소 부족함을 해결하기 위하여 '반별교류활성화' 를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학생들만 경기에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과 교수간의 팀을 대항으로 게임을 진행하는 등 함께 땀 흘리며 운동함으로써 매 경기마다 하나가 되는 화합의 장을 이루게 된다. 경기는 사전 예선을 걸쳐 당일에는 축구 결승전, 교수님과의 친선 축구 경기, 농구 결승전, 탁구, 단체 OX퀴즈 등이 진행되며, 다함께 모여 식사와 음주를 즐길 수 있는 단합의 시간도 함께 포함되어 있다.


해피아워Happy Hour

매학기 1회씩 연간 2회 진행되는 해피아워(Happy Hour) 행사는 보통 학기 종강 시에 진행이 되며 한 학기를 마무리함과 동시에 교수와 학생간의 대화의 시간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교수님들의 한 학기간의 노고를 치하하고 학생들에게는 선후배와 교수님과의 대화의 장이 되는 본 행사는 신공학관 10층 옥외 공간에서 진행되며 수업이나 학부 생활에 대해 학생과 교수 간에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프로젝트Global Project

글로벌 초일류 학부 도약을 위한 학부생 프로젝트는 글로벌 초일류 학부로의 도약을 위하여 학부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고, 학부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테마를 도출하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본 행사는 개인전과 단체전의 두 부문으로 진행되었으며, 개인전에는 15명, 단체전에는 8개 팀이 참가하였다. 참가학생들은 개인 또는 소규모의 팀을 구성하여 학부 홍보 및 학부 구성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제안서를 제출하였다. 기획된 내용이 본 행사의 취지에 부합하는지를 보고, 제안자에게 도움을 주기 위하여 사전 심의가 있었으며, 제안서의 내용과 심의 결과를 바탕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결과물을 발표하였다. 이를 교수 및 학부생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심사하고 포상하였다.


CBE 챌린저CBE Challenger

학생회에서 기획·진행한 CBE Challenger는 학부생들이 대학원을 직접 체험 해보고, 체험한 경험을 같이 공유해보자하는 의도를 가지고 '대학원 일촌맺기 프로젝트' 라는 이름으로 그 첫 번째 활동을 시작하였다. 이 행사에서는 참가 학생들이 관심 있는 BK 사업단을 선택하여 4월초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탐방활동을 시작하였다. 학생들은 본격적으로조사를 시작하기에 앞서, 해당 교수님을 만나 인터뷰 계획에 대한 지도를 받았으며, 각 실험실 방장의 지도 아래 실험실 일일체험을 수행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사업단에 대한 소개글을 마련하고, 5월 29일 학부장단을 모시고 발표회를 진행하여 BK 사업단 별 우수 팀을 선정하여 팀원들에게 각각 장학금 50만원을 수여하였다. 이외에도 참여 학생들 모두에게는 활동에 대한 인증서를 발급하여 활발한 학부내 활동으로 인증 받았다.

향후 CBE Challenger 행사는 대학원 탐방 뿐만 아니라, 취업, 유학 등 학부생들이 진로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분야로의 탐방으로 이어질 것이며, 화학생물공학부 학생들이 학과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주는 방향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어 (Korean)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