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 공지

중앙전산원 서비스 및 인터넷 임시 중단 안내

작성자
장태언
작성일
2010-10-07
조회
523
 

           중앙전산원 컴퓨터실 천장 석면철거 공사로 인하여 아래와 같이 서비스 및 인터넷 이용이 중단 되오니 이용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1. 중단 서비스

            

서버 운영

중단일시

10월 29일(금) 18:00 ~ 10월 31일(일) 24:00 (54시간)

중단대상

- 중앙전산원 운영 서비스 모두 중단

  (마이스누, SNU메일, 대표 홈페이지, 통합행정, OSOS, 전자결재,

  플라자, 서버호스팅, 슈퍼컴퓨터, CMS홈페이지 등)

  ※메일서비스 중단되나 기간 중 수신된 메일만 웹에서 확인 가능 (http://mail2.snu.ac.kr)

- 통합인증을 사용하는 중앙전산원 및 타기관 인증 서비스 중단

  (도서관, ETL 등 31개 서비스)

- 중앙전산원에 위탁된 서버 중단(S-card, SNUi, 발전기금 등)

인터넷

무중단

 대부분 건물 우회경로를 통한 인터넷 가능

중단

일시

 10월 29일(금) 19:00 ~ 10월 31일(일) 23:00 (52시간)

대상

- 중앙전산원(102동), 대학본부(60동), 자연대(25-1동), 부속여자중,

  자체무선랜·네스팟 사용자, 연구망(KOREN)회선, 분당병원

  단, 연건캠퍼스 4시간만 중단(10.29 19시~21시, 10.31 21시~23시)

             ※ 작업 시간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중단기간 중 SNU메일 이용 안내

            중단서비스 : 웹메일, 아웃룩(POP 및 IMAP) 서비스

            임시 웹메일 서비스

              - 접속 URL : http://mail2.snu.ac.kr

              - 서비스범위

              ・중단 일시 동안 수신된 메일만 확인할 수 있고 메일 송신은 불가

              ・기존 메일은 확인할 수 없으므로, 중요 메일은 미리 백업 필요

             서비스 안내「붙임1,2」참조

                    

붙임 1. 임시 웹메일 서비스 이용방법 1부

     2. 웹메일 백업방법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