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 공지
2016학년도 동계계절학기 수강신청 안내
1. 수강자격
∙ 본교 재학생 및 휴학생, 국내·외 타교생 중 학점교류 승인을 받은 학생
※ 본교 2017년 2월 졸업예정자의 경우, 2017학년도 2학기 등록을 한 경우에만 동계계절학기 수강 후 졸업이 가능. 휴학 중에 계절수업을 통해 졸업요건을 충족하더라도 졸업 불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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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일정 안내
일 정 |
일 시 |
비 고 |
예비수강신청 |
2016. 10. 26.(수) ~ 10. 28.(금), 9:00~18:00 |
실제 수강신청과는 무관하며, 시스템 숙지·점검 절차임 |
수강신청 |
2016. 11. 3(목) ~ 11. 4.(금), 8:00~18: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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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11. 7.(월) ~ 11. 9.(수), 9:00~18:00 | ||
학과 수강신청 조정(1차) |
2016. 11. 10.(목) ~ 11. 11.(금), 9:00~23:59 |
수강신청정정요청서(초안지)에 교과목 담당 교수의 확인 후 교과목 개설학과에 제출 |
폐강 교과목 공지(1차) |
2016. 11. 14.(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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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신청 변경 |
2016. 11. 16.(수) ~ 11. 18.(금), 9:00~18: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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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과 수강신청 조정(2차) |
2016. 11 21.(월) ~ 11. 22.(화), 9:00~23:59 |
수강신청정정요청서(초안지)에 교과목 담당 교수의 확인 후 교과목 개설학과에 제출 |
수업료 고지서 출력 및 수업료 납부 |
(1차) 2016. 11. 23.(수) ~ 11. 29.(화) (2차) 2016. 12. 7.(수) ~ 12. 9.(금) |
은행 방문 또는 가상계좌 이용 |
폐강 교과목 공지(2차) |
2016. 12. 12.(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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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강 전 수강신청 취소 |
2016. 12. 15.(목) ~ 12. 21.(수) |
수업료 전액 환불 |
동계계절학기 개강 |
2016. 12. 22.(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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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강 후 수강신청 취소 |
2016. 12. 22.(목) ~ 2017. 1. 3.(화) |
수업료 2/3 환불 |
2017. 1. 4.(수) ~ 2017. 1. 7.(토) |
수업료 1/2 환불 | |
동계계절학기 종강 |
2017. 1. 25.(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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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적 입력기간 |
2017. 1. 19.(목) ~ 2017. 2. 1.(수) |
I성적 입력기간 및 별도 정정 기간 없음 |
성적 확인기간 |
2017. 1. 19.(목) ~ 2017. 2. 28.(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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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수강 자격제한(C+ 이하)에 의해 학사과정 학생은 2학기 수강중인 교과목을 동계계절학기에 재수강 목적으로 수강신청할 수 없으며, 신청시 해당 내역 취소 또는 성적상의 불이익(재수강 미인정, 중복 이수처리)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수강신청 안내
∙ 수강신청 가능 학점 수 : 최대 6학점(국내 타교 학점교류 포함)
※ 본교 및 타교 수업을 동시 수강시 학점 수를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 요망
∙ 수강신청 방법
① 수강신청 사이트(http://sugang.snu.ac.kr)에 로그인
‣ 학번 및 수강신청 사이트 비밀번호 확인방법 - 포털 mySNU(http://my.snu.ac.kr) - 학사행정 - 나의정보 – 개인정보수정에 연락처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 - ‘학번찾기/비밀번호변경’ 메뉴에서 SMS, mySNU 메일, 등록된 외부메일을 통한 본인인증 후 학번 조회 및 비밀번호 변경 - 포털 mySNU( - 학사행정 - 나의정보 – 개인정보수정 또는 수강신청 홈페이지 – 수강신청인적정보에서도 비밀번호 변경 가능 ※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주민등록번호에 기반한 비밀번호 초기화는 불가능하며, 비밀번호는 본인인증 후 직접 변경해야 함 |
② 강좌검색 후 원하는 과목을 직접 수강신청
③ 정원이 초과된 강좌를 수강신청해야 할 경우, 해당 교과목 개설학과 또는 담당교원에게 수강 가능 여부를 문의한 뒤 본 안내문에 첨부된 수강신청 정정요청서(초안지)를 작성하여 교과목 개설학과에 제출
∙ 수강신청 변경 방법 : 수강신청 기간과 동일하게 인터넷으로 직접 변경
※ 수업료 납부 후에는 교과목 변경이 불가능하며, 폐강된 교과목을 수강신청한 학생은 전액 환불 또는 동일 수업료에 해당하는 타 교과목으로 이동 가능
∙ 수강신청 취소 방법
① 개강 이전(12.15~12.21.) : 학사행정 → 수업/성적 → 수업 → ‘계절학기수강취소’ 메뉴에서 직접 수강신청 취소 요청
③ 개강 이후(12.22.~1.7.) : 취소신청 후 출력 가능한 수강신청취소원에 해당 교과목 담당교원의 승인을 받은 후 소속 학과(부)사무실에 제출
4. 수업료
∙ 이론과목: 1학점당 40,500원
∙ 실험/실습/실기과목: 1학점당 45,500원
※ 볼링, 수영 등 외부시설을 이용한 수업은 장소사용요금을 별도 부담할 수 있음
5. 고지서 출력 및 수강료 납부
∙ 기간 : 1차(2016. 11. 23.(수) ~ 11. 29.(화)), 2차(12. 7.(수) ~ 12. 9.(금))
∙ 수납은행 : 전 은행(창구납부 9:00~16:00, 가상계좌납부 9:00~17:00)
∙ 고지서 출력 : mySNU - 학사행정 → 등록 → 고지서/내역조회 → 계절학기고지서
6. 폐강 관련
∙ 공지일시 : 1차(11.14.(월)), 2차(12.12.(월))
∙ 폐강된 교과목을 수강신청한 경우 전액 환불 또는 동일 수업료에 해당하는 타 교과목으로 변경 가능
- 환불 : 서울대학교 포털 마이스누(http://my.snu.ac.kr) 학사정보 – 나의정보 – 종합정보 – 개인정보수정에 입력된 계좌번호로 자동 환불 ※ 계좌번호 반드시 입력 요망
- 변경 : 1차 폐강과목은 수강신청 변경 기간(11.16.~11.18.)에 인터넷으로 직접 변경, 2차 폐강과목은 수강신청정정요청서(초안지)를 12. 14.(수)까지 학사과에 제출하여 변경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