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 공지

2016학년도 동계계절학기 수강신청 안내

작성자
박한희
작성일
2016-10-25
조회
1288

1. 수강자격

본교 재학생 및 휴학생, 국내·외 타교생 중 학점교류 승인을 받은 학생

본교 20172월 졸업예정자의 경우, 2017학년도 2학기 등록을 한 경우에만 동계계절학기 수강 후 졸업이 가능. 휴학 중에 계절수업을 통해 졸업요건을 충족하더라도 졸업 불가능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2. 일정 안내

일 정

일 시

비 고

예비수강신청

2016. 10. 26.() ~ 10. 28.(),

9:00~18:00

실제 수강신청과는 무관하며,

시스템 숙지·점검 절차임

수강신청

2016. 11. 3() ~ 11. 4.(),

8:00~18:00

 

2016. 11. 7.() ~ 11. 9.(),

9:00~18:00

학과 수강신청 조정(1)

2016. 11. 10.() ~ 11. 11.(),

9:00~23:59

수강신청정정요청서(초안지)

교과목 담당 교수의 확인 후

교과목 개설학과에 제출

폐강 교과목 공지(1)

2016. 11. 14.()

 

수강신청 변경

2016. 11. 16.() ~ 11. 18.(),

9:00~18:00

 

학과 수강신청 조정(2)

2016. 11 21.() ~ 11. 22.(),

9:00~23:59

수강신청정정요청서(초안지)

교과목 담당 교수의 확인 후

교과목 개설학과에 제출

수업료 고지서 출력 및

수업료 납부

(1) 2016. 11. 23.() ~ 11. 29.()

(2) 2016. 12. 7.() ~ 12. 9.()

은행 방문 또는 가상계좌 이용

폐강 교과목 공지(2)

2016. 12. 12.()

 

개강 전 수강신청 취소

2016. 12. 15.() ~ 12. 21.()

수업료 전액 환불

동계계절학기 개강

2016. 12. 22.()

 

개강 후 수강신청 취소

2016. 12. 22.() ~ 2017. 1. 3.()

수업료 2/3 환불

2017. 1. 4.() ~ 2017. 1. 7.()

수업료 1/2 환불

동계계절학기 종강

2017. 1. 25.()

 

성적 입력기간

2017. 1. 19.() ~ 2017. 2. 1.()

I성적 입력기간 및 별도 정정

기간 없음

성적 확인기간

2017. 1. 19.() ~ 2017. 2. 28.()

 

재수강 자격제한(C+ 이하)에 의해 학사과정 학생은 2학기 수강중인 교과목을 동계계절학기에 재수강 목적으로 수강신청할 수 없으며, 신청시 해당 내역 취소 또는 성적상의 불이익(재수강 미인정, 중복 이수처리)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수강신청 안내

수강신청 가능 학점 수 : 최대 6학점(국내 타교 학점교류 포함)

본교 및 타교 수업을 동시 수강시 학점 수를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 요망

수강신청 방법

수강신청 사이트(http://sugang.snu.ac.kr)에 로그인

학번 및 수강신청 사이트 비밀번호 확인방법

- 포털 mySNU(http://my.snu.ac.kr) - 학사행정 - 나의정보 개인정보수정에

연락처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

- ‘학번찾기/비밀번호변경메뉴에서 SMS, mySNU 메일, 등록된 외부메일을

통한 본인인증 후 학번 조회 및 비밀번호 변경

- 포털 mySNU( - 학사행정 - 나의정보 개인정보수정 또는 수강신청

홈페이지 수강신청인적정보에서도 비밀번호 변경 가능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주민등록번호에 기반한 비밀번호 초기화는 불가능하며, 비밀번호는 본인인증 후 직접 변경해야 함

강좌검색 후 원하는 과목을 직접 수강신청

정원이 초과된 강좌를 수강신청해야 할 경우, 해당 교과목 개설학과 또는 담당교원에게 수강 가능 여부를 문의한 뒤 본 안내문에 첨부된 수강신청 정정요청서(초안지)를 작성하여 교과목 개설학과에 제출

수강신청 변경 방법 : 수강신청 기간과 동일하게 인터넷으로 직접 변경

수업료 납부 후에는 교과목 변경이 불가능하며, 폐강된 교과목을 수강신청한 학생은  전액 환불 또는 동일 수업료에 해당하는 타 교과목으로 이동 가능

수강신청 취소 방법

개강 이전(12.15~12.21.) : 학사행정 수업/성적 수업 계절학기수강취소메뉴에서 직접 수강신청 취소 요청

개강 이후(12.22.~1.7.) : 취소신청 후 출력 가능한 수강신청취소원에 해당 교과목 담당교원의 승인을 받은 후 소속 학과()사무실에 제출

 

4. 수업료

이론과목: 1학점당 40,500

실험/실습/실기과목: 1학점당 45,500

볼링, 수영 등 외부시설을 이용한 수업은 장소사용요금을 별도 부담할 수 있음

 

5. 고지서 출력 및 수강료 납부

기간 : 1(2016. 11. 23.() ~ 11. 29.()), 2(12. 7.() ~ 12. 9.())

수납은행 : 전 은행(창구납부 9:00~16:00, 가상계좌납부 9:00~17:00)

고지서 출력 : mySNU - 학사행정 등록 고지서/내역조회 계절학기고지서

 

6. 폐강 관련

공지일시 : 1(11.14.()), 2(12.12.())

폐강된 교과목을 수강신청한 경우 전액 환불 또는 동일 수업료에 해당하는 타 교과목으로 변경 가능

- 환불 : 서울대학교 포털 마이스누(http://my.snu.ac.kr) 학사정보 나의정보 종합정보 개인정보수정에 입력된 계좌번호로 자동 환불 계좌번호 반드시 입력 요망

- 변경 : 1차 폐강과목은 수강신청 변경 기간(11.16.~11.18.)에 인터넷으로 직접 변경, 2차 폐강과목은 수강신청정정요청서(초안지)12. 14.()까지 학사과에 제출하여 변경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