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 공지
2017학년도 제 1학기 신입생 S-CARD 발급 안내
I. S-CARD 종류 및 기능
II. S-CARD 발급
1. 온라인 신청기간 : 2017. 2. 7.(화) ~ 3. 10.(금) 20:00
※ 온라인 미신청자는 2017. 3. 20.(월)부터 농협 서울대지점에 직접 방문 신청 가능
2. 온라인 신청절차
○ 포털 마이스누(http://my.snu.ac.kr)에서 S-CARD 신청
: 포털 마이스누 상단메뉴 ‘스누인지원’ → S-CARD 클릭 → 농협카드 홈페이지(http://card.nonghyup.com)로 이동 → 홈페이지 상단의 ‘카드’ 탭 → 학생증카드(서울대 선택 후 정보입력) → 약관동의 → 고객정보등록 → 신청서 조회(확인 클릭) → 신청서 출력(학생증 수령 시 제출)
※ S-CARD는 금융기능(체크카드)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농협카드 홈페이지’ 신청절차 필요
3. 신청 시 유의사항
○ 체크카드 결제 계좌로 기존 농협계좌 사용하는 경우 ‘기보유계좌연결’선택(계좌번호 입력 후 계좌확인)
○ 신규계좌 사용하는 경우 ‘농협계좌신규개설’선택
※ 후불교통카드 기능은 만 19세 이상만 신청 가능.
○ 실명인증이 가능한 외국인 학생은 3. 2.(목)부터 농협 서울대지점에 방문하여 S-CARD(금융) 신청이 가능하며 외국인등록증 미보유 학생은 학생지원센터에 방문 S-CARD(ID) 신청만 가능함
4. 수령
○ 2017. 3. 3.(금)부터 신청일 순으로 배부 예정
○ S-CARD 수령 안내 문자를 받으면, 반드시 본인이 신분증 및 신청서(농협카드 홈페이지에서 출력 가능)를 지참하여 해당 농협에 방문 수령
5. 사용등록
○ 수령한 S-CARD는 S-CARD 홈페이지(http://scard.snu.ac.kr)에서 반드시 사용등록을 완료하여야 사용할 수 있음
6. 모바일 S-CARD 발급
○ 모바일 S-CARD는 S-CARD(카드형)를 발급, 사용등록 완료 후 발급 가능
○ 발급방법
: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폰) / 앱스토어(아이폰)에서 ‘서울대 S-CARD’ 검색하여 앱 설치 → 포털(마이스누) ID, PW 로그인하여 모바일 학생증 발급.
III. 분실
1. 분실 시 학교 및 NH농협은행에 즉시 분실신고
○ 학교(ID 기능정지) : S-CARD 홈페이지(http://scard.snu.ac.kr)에 접속하여 분실신고
○ 농협(금융기능정지) : NH농협 콜센터(1588-2100, 1644-4000)
※ 분실 시 ID, 금융기능 정지를 위해 반드시 학교와 NH농협은행 양쪽 모두에 신고해야 함.
IV. 재발급
1. 재발급 신청 절차
: 교내 NH농협지점에 재발급 신청(금융카드발급)
→ 학생지원센터(두레문예관 67동 201호) 방문(ID기능 탑재)
→ S-CARD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사용등록
2. 재발급 비용
○ 카드 훼손 재발급 : 무료(훼손카드 반납 시)
○ 카드 분실 재발급 : 1,000원
Ⅴ. 반 납
1. S-CARD 효력이 상실되었을 경우(졸업, 수료, 퇴학, 제명, 제적 등) 소속 대학 또는 학생지원센터(67동 201호)에 반드시 반납해야 함
2. 카드 훼손으로 인한 재발급 시 훼손된 카드를 학생지원센터에 반드시 반납해야 함
※ S-CARD(금융카드)에 기재된 카드 유효기간은 금융기능 사용 가능 기간으로 ID카드 사용기간과는 무관함.
Ⅵ. 기타
1. 본인이 직접 S-CARD 신청 및 수령이 어려운 경우(대리 신청 및 수령을 원하는 경우), 대리인 방문 시 아래 서류를 지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S-CARD 신청서 원본 1부(신청자 본인 직접 작성)
나. 위임장 원본 1부(신청자 본인 직접 작성)
다. 위임인 신분증 사본 1부
라. 대리인 신분증 원본 1부
※ 금융카드 신청의 경우, NH농협 서울대지점에 문의 요망(02-840-8715)
2. 양식 및 S-CARD 사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mySNU 상단메뉴 → 정보광장 → 게시판 → 공유마당 → 자료실 → 134번 게시글을 참조
Ⅶ. 문의
☎ 학생지원센터 02-880-5248(S-CARD 문의) 02-880-5249(건물 출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