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 공지
2017학년도 2학기 신입생 S-CARD 발급 안내
I. S-CARD 종류 및 기능
II. S-CARD 발급
1. 신청기간 : 2017. 9. 1.(금) 부터
2. 신청절차
- 교내 NH농협 지점 방문하여 신청 후 학생지원센터(67동 2층) 방문
※ 연건캠퍼스에서 수학하는 경우, NH농협 연건출장소에서 S-CARD 신청 및 수령 가능
국내 교류학생, 국제 방문∙교환학생, 특별수강생의 경우 금융 S-CARD 발급이 불가하므로 학생지원센터로 바로 방문하여 S-CARD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신청 시 유의사항
- 농협과 학생지원센터 방문 시 본인 신분증 지참(본인 확인을 위함)
- 외국인등록증 미보유 학생은 농협에서 S-CARD 신청이 불가하며 이 경우에는 학생지원센터에 방문하여 ID S-CARD 신청
4. 사진 변경
가. 2017학년 신입생의 경우, 입학지원서 사진으로 대체함
나. 사진변경 요청 방법: SNU메일 계정을 통해 학생지원과 메일로 사진 발송
- 학생지원과 메일 주소: student@snu.ac.kr
- 메일 제목은 형식에 맞춰 작성: [S-CARD 사진 변경 요청] 학번_이름
- 메일 내용에는 소속/학번/이름/연락처 기재
- 파일 형식: jpg 또는 jpeg, 파일명: 학번_이름 (예, 2017-xxxxx_이름.jpg)
다. 주의 사항
- 메일 제목 및 메일 내용 형식 준수
- 외부 메일로는 사진 변경 불가, e-mail을 통한 사진 변경 요청의 경우 본인 확인이 어려우므로 SNU메일 계정 통해 메일 발송
- 사진 규격: 3*4 반명함 사이즈, 사진 용량: 최대 1MB
- 증명사진이 아닌 셀카 사진 등은 학생증에 이용 불가
- 파일 공유를 통해 사진 발송 시 다운로드 불가, 반드시 파일 첨부하여 발송
5. 사용등록
- 수령한 S-CARD는 S-CARD 홈페이지(http://scard.snu.ac.kr) 또는 모바일 S-CARD 앱에서 사용 등록을 완료하여야 사용할 수 있음
6. 모바일 S-CARD 발급
- 카드형 S-CARD를 발급 받아야만 모바일 S-CARD 발급 가능
- 발급방법: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폰)/앱스토어(아이폰)에서 ‘S-CARD’ 검색하여 앱 설치 → 포털 mySNU ID, PW 로그인 → “+”버튼 눌러 모바일 학생증 발급
7. 교내 NH농협은행 지점 안내
III. 분실
분실 시 학교 및 NH농협은행에 즉시 분실신고
※ 분실 시 ID, 금융기능 정지를 위해 반드시 학교와 NH농협은행 양쪽 모두에 신고해야 함.
- 학교(ID 기능정지) : S-CARD 홈페이지(http://scard.snu.ac.kr) → 분실등록
- 농협(금융기능정지) : NH농협 콜센터(1588-2100, 1644-4000)
IV. 재발급
1. 재발급 신청 절차
- 교내 NH농협지점에 방문하여 재발급 신청 후 학생지원센터(67동 2층) 방문
2. 재발급 비용
- 카드 훼손 재발급 : 무료(훼손카드 반납 시)
- 카드 분실 재발급 : 1,000원
Ⅴ. 반납
1. S-CARD 효력이 상실되었을 경우(졸업, 수료, 퇴학, 제명, 제적 등) 소속 대학또는 학생지원센터(67동 201호)에 반드시 반납해야 함
2. 카드 훼손으로 인한 재발급 시 훼손된 카드를 학생지원센터에 반드시 반납해야 함
※ S-CARD(금융카드)에 기재된 카드 유효기간은 금융기능 사용 가능 기간으로 ID카드 사용 기간과는 무관함
Ⅵ. 기타
1. 본인이 직접 S-CARD 신청 및 수령이 어려운 경우(대리 신청 및 수령을 원하는 경우), 대리인은 반드시 아래 서류를 지참하여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가. S-CARD 신청서 원본 1부(신청자 본인 직접 작성)
나. 위임장 원본 1부(신청자 본인 직접 작성)
다. 위임인 신분증 사본 1부
라. 대리인 신분증 원본 1부
※ 금융 S-CARD 대리 신청은 NH농협 서울대지점에 문의 요망(02-840-8715)
2. 양식 및 S-CARD 사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포털 mySNU 게시글 참조
- mySNU 로그인 → 상단메뉴 → 정보광장 → 게시판 → 공유마당 → 자료실 → “S-CARD 신청서, 위임장(국/영문) 및 사용 안내”
Ⅶ. 문의
☎ 학생지원센터 02-880-5248(S-CARD 문의) 02-880-5249(건물 출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