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 공지
[매뉴얼 추가] 수강신청 제도 및 시스템 주요 변경사항 안내
기존의 선착순 수강신청으로 인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수강신청 제도 개선 및 수강신청 사이트가 개편됩니다.
아래 내용 및 첨부파일로 변경되는 수강신청 제도를 숙지하여 수강신청에 문제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변경되는 제도는 2020학년도 동계 계절수업부터 적용되며, 추후 매뉴얼이 공지될 예정입니다.
가. 수강신청 제도 주요 변경 사항
구분 |
변경 전(현행) |
변경 후 |
수강신청 |
• 선착순 수강신청 (수강신청 확정)
• 1~2일: 짝·홀수 학번 수강신청 |
• [신설] 장바구니제 및 선착순 수강신청 – 1단계: 장바구니 신청 – 2단계: 장바구니 전산 확정 · 장바구니 신청건수 ≤ 수강 정원: 전산 확정 및 수강신청 확정 · 장바구니 신청건수 > 수강 정원: 전산 미확정 – 3단계: 정원 여석 있는 과목 선착순 수강신청(수강신청 확정) ※1일차: 장바구니 전산 미확정 과목은 장바구니 신청자만 가능 • 짝·홀수 학번 수강신청 폐지(1단계 전원 신청 가능) |
수강신청 내역 변경 (교과목 추가/삭제) |
• 수강신청 과목 삭제 – 수강신청내역 > 과목 삭제
• 수강신청 과목 추가 – 관심강좌, 교과목 검색, 교과목 번호를 통한 수강신청 |
• 수강신청 과목 삭제: 현행 유지
• [신설] 수강신청 과목 추가: 취소여석 표기 및 수강신청 시간 제한 – 정원 마감 이력 교과목: 잔여석 발생 시 '취소여석' 표기 – '취소여석' 표기 과목: 1일 3회 지정된 시간에 수강신청 |
정원외 신청 (수강신청정정요청-초안지 제출 전산화) |
• 수강신청정정요청서(초안지) 직접 제출 – (학생) 수강신청정정요청서 작성 – (교원) 신청서 승인 – (학생) 요청서 개설학과(부) 제출 – (학과) 수강신청 내역 반영 |
• 명칭 변경: '수강신청정정요청' → '정원외 신청' • [신설] '정원외 신청' 신청 및 승인, 수강신청 반영 전산화 – (학생) 수강신청 사이트: 정원외 신청 > 신청 – (교원) mySNU 학사정보서비스 > 정원외 신청 승인 – (학생) 정원외신청 > 수강 확정/확정 취소(수강신청내역 반영) |
수강취소 |
• 수강취소 신청 및 승인 전산화 (mySNU 학사정보서비스 이용) – (학생) 수강취소 신청 – (교원) 수강취소 승인 |
• 현행 유지
|
나. 수강신청 사이트 주요 변경 사항
구분 |
현행 |
변경 |
UI(사용자 환경) 개편 |
• PC에 최적화된 환경 |
• 반응형 웹 도입: PC, 모바일 및 각종 장치에서 사용 가능 |
로그인 방법 |
• 수강신청 사이트 계정 (학번 및 사이트 비밀번호) |
• 수강신청 사이트 계정(학번 및 사이트 비밀번호) • [신설] SSO 로그인: mySNU 계정(포털 아이디 및 비밀번호) |
로그인 연장 |
• 불가(로그아웃 후 재접속) |
• [신설] 사이트 하단 '로그인 연장' 버튼: 로그인 10분 연장 |
붙임 수강 제도 및 수강신청 사이트 주요 변경사항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