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 공지

학사

학생 영문성명 일괄정비에 따른 영문명 수정 안내(~11/25)

작성자
박한희
작성일
2020-10-16
조회
2975

학사과에서는 학위기 및 각종 증명서 상 학생 영문성명 표기 방법이 상이하여 발생하는 혼선을 해결하고자, 「학생 영문성명 표기법 일괄정비 및 학사 관련 증명서 적용 계획」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학부 및 대학원 재적생은 마이스누에 등록된 본인의 영문성명을 학교에서 지정한 표기법 방식으로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기한 경과 후 영문명 수정은 신청/승인 체계로 변경되오니, 변경이 필요한 학생은 기한 내에 하시기 바랍니다.


 


○ 대상: 정규 학위과정 학부 및 대학원 재적생 영문성명


○ 기간: ~11월 25일(일)


○ 방법: 마이스누>나의정보>종합정보>개인정보수정>영문성명


 


○ 영문성명 표기법


   - 대한민국 여권상 영문성명 표기 방법에 준하여 표기(=여권상 영문성명과 동일 알파벳으로 표기)


     *외교부 여권안내 참조 https://www.passport.go.kr/new/use/roma_basic.php


      혹은 검색 사이트에서 '여권 영문이름 표기법' 검색하여 본인 성명 확인


     *소지 여권이 여권상 영문성명 표기방법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여권 실제 영문성명과 동일 알파벳으로 표기


   - 영어 알파벳 외 다른 언어 철자 사용 불가


   - 특수문자는 하이픈(-)만 사용 가능('쉼표' 사용 불가)


   - 성: 모두 대문자, 이름: 띄어쓰기 단위 첫 알파벳만 대문자(예시: HONG Gildong, HONG Gil Dong)


   - 한국인: 성 이름 순서   /  외국인: 이름 중간이름 성 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