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공지사항

공통

2025년 2월 졸업 석사·박사학위 최종인준 논문 제출 관련 안내(-1.31 15시)

작성자
이재선
작성일
2025-01-07
조회
896

2024학년도 전기 학위수여(2025년 2월 졸업) 대상자들의 최종인준 논문 제출 관련한 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2월 졸업자는 2024학년도 전기 졸업이 맞습니다. 오타 아닙니다.)

하단 <주요 사항> 외 자세한 사항은 [붙임] 파일을 숙지하시어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주요 사항>

1. 중앙도서관 제출

* 최종 인준논문 제출

- 제출기간: 2025. 1. 17.(금)~1. 31.(금) 오후 3시까지 <학부에 서류 제출 체크 후 문제 있을 경우 주말에 보완 필요>
 ❍ 책자제출 없이 원문파일만 업로드 제출
 ❍ 심사위원의 의사를 확인할 증빙이 있는 경우 해당 심사위원의 자필서명/날인을 서명파일로 대체 가능(증빙첨부必)
 ❍ 논문제출시 본문 파일에는 심사위원의 서명(또는 날인)이 불포함된 인준지가 들어가야 하며, 심사위원의 서명(또는 날인)이 포함된 인준지는 스캔하여 별도의 파일로 업로드하여야 함(사진 찍어서 제출하면 안되고, 깨끗하게 스캔 해야 함!)

- 온라인 파일 제출 문의 : 중앙도서관 디지털서비스실 880-5567 / libit@snu.ac.kr

- 참고 : https://lib.snu.ac.kr/using/thesis/submission/s-guide/ 

 

2. 학부행정실 제출

- 최종인준 논문 온라인 제출 완료 후,

- 제출서류: 1)학위논문제출확인서(출력본), 2)인준지(원본)

- 제출기한: 1. 31.(금) 오후 3시까지 ->기한 내 미제출시 25.2월 학위수여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이전공지 참고사항) 2024-2학기 석박사 학위논문심사 일정 안내 / 결과제출 ~12.31오전 – SNU
11. 심사 결과제출 이후 일정
 가. 마이스누 학적상 본인영문명 확인(학적의 영문명이 학위기에 반영됨, 마감은 학기마다 다르며 학교의 영문성명 표기 가이드라인
        * 참고 (링크)학생 영문성명 일괄정비에 따른 영문명 수정 안내(~11/25) – SNU  
 나최종 인준 논문 제출 : 도서관 온라인 업로드 -> 추후 별도안내 예정
    (1) 책자 논문 제출 업이 원문파일만 업로드
         ● 마감 이후 제출/수정 불가
    (2) 제출방법 : 중앙도서관 홈페이지>도서관서비스>학위논문 제출>학위논문 온라인 제출(http://dcollection.snu.ac.kr/)
    (3) 최종인준 논문 미제출자는 보존용 학위논문 미제출 확인서 제출 : 학위수여대상에서 제외
        - 논문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학위를 받을 수 없음
    (4) 최종 인준논문 제출관련 문의 : 중앙도서관 디지털서비스실 880-5567/ 5289, libit@snu.ac.kr 
        - 논문제출일자는 중앙도서관의 사정에따라 변동이 가능하고 공지는 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
 다최종인준 논문 제출 후 학부행정실 제출서류
    (1) 학위논문제출확인서 출력
    (2) 인준지
      - 학위논문에서 ‘ooo의 o사 학위논문을 인준함’ 문구가 기재된 양식
      - 서명/도장날인 가능
      - 직전학기 ‘보존용 논문 미제출자’ 및 ‘(박사)심사기간 연장신청자’가 이번 학기 졸업자면 ‘인준일 및 제출일’은
       이번 학기 기준이어야 함(지난 학기로 인준지 받았더라도 다시 받아야 함)
      - 인준지의 날짜
          * 논문제출일은 ‘논문심사계획’상의 심사용 논문 제출기한이 속하는 연,월까지 표시함
            (예. 논문제출기한이 2024년 11월인 경우: 2024년 11월 표기)
          * 논문 인준일은 ‘논문심사계획’상의 논문종심일이 속하는 연,월까지 표시함
            (예. 논문 종심기한이 2025년 1월인 경우 : 2025년 1월 표기)
      - 외표지 날짜 : 2025년 2월

 라. 나)다) 제출기간 : 2025. 1. 17.(금) ~ 1.31.(금) 15시까지
        (-> 최종서류 점검이 필요하여 1/31(금) 15시 마감하니 기한 준수(문제 시 주말에 보완 필요))

-----------------------------------------------------------------

3. 학위기 영문 성명 관련

학적상의 영문 성명이 학위기(졸업장)에 기재되므로 변경을 원하실 경우 1/17(금)까지 마이스누에서 직접 신청
 * 단,
학교의 권장 가이드라인을 참고하여 확인. 학교의 가이드라인과 다른 표기법을 원할 경우에는 다른 대다수의 학생들의 학위기 영문 표기법과 다를 수 있음을 유의
 * 학교의 권장 영문성명 표기법 
     -> 성: 모두 대문자, 이름: 띄어쓰기 단위 첫 알파벳만 대문자(예시: HONG Gildong, HONG Gil Dong)

 * 여권상 영문성명과 동일한 '알파벳'(대소문자 동일 아님)으로 표기

 
학적상 영문 성명 변경 신청 방법 안내


 

학생 영문성명 일괄정비에 따른 영문명 수정 안내


-----------------------------------------------------------------

붙임 1학위논문 제출안내(학생안내용 자료) 국/영문 1부

 2. 온라인 학위논문 원문파일 제출 매뉴얼 국/영문 1부

 3. 학위논문 작성 서식 및 학위논문 제본 및 인쇄요령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