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공지사항
전문연구요원 의무복무자 연구생 등록 안내
전문연구요원 의무복무자들이 학교 시설 사용 및 학교경영자 배상 책임보험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대학원 연구생 등록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전문연구요원의 연구생 등록은 의무 사항이 아닌 본인의 필요에 의한 선택사항임)
가. 대 상: 박사과정 수료 후 전문연구요원 의무복무자
대학원 과정을 수료한 자중에서 금번학기에 학교 제반시설(도서관, 실험실습실, 전산원, 대학원연구실, 관악사 등)을 이용하거나 학위논문을 제출하고자 하는 자
※ 2011년 8월 수료예정자는 2차 등록기간부터 납부 가능
나. 등록기간: 2011. 2학기 연구생 등록기간(1차 ~ 3차)
1 차 : 2011. 8.17(수) ~ 8.19(금)(3일간)
2 차 : 2011. 8.31(수) ~ 9. 7(목)(6일간)
3 차 : 2011. 9.29(목) ~ 10.7(금)(6일간)(최종)
다. 등록금액: 200,000원(이공계 금액)
라. 수납장소: 농협중앙회 및 신한은행 전 지점
마. 납부방법: 전산 출력한 납부고지서로 지정 은행에 납부
바. 납부고지서 출력
정보광장-학사행정-수업관리-졸업정보-연구생부담금 고지서(출력)
①서울대학교 포털 마이스누(http://my.snu.ac.kr/portal/site/snuep)에서 로그인(학생ID)한 후 학사행정 ⇒ 수업관리 ⇒ 졸업정보 ⇒ 연구생부담금고지서를 선택하여 출력(2011. 8. 12(금) 이후 출력 가능)
②서울대학교 포털 마이스누-학사서비스-등록금고지서출력의 대학원연구생고지서에서 출력(등록 기간에 한하여 출력 가능)
※ 포털에서 출력이 되지 않는 경우 소속대학(원) 교무행정실로 문의 및 출력 요청
사. 유의사항
가. 학교시설이용 및 논문심사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연구생등록을 필하여야 함.
나. 연구생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논문심사 신청 불가
다. 납부 후 부득이한 사유로 환불을 원하는 경우 ’11. 9. 30(금)까지 소속대학(원) 교무행정실로 환불 신청
※ 사유서(자유서식), 연구생등록금 납부확인서, 통장사본 첨부
라.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소속 대학(원) 행정실로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