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공지사항

2013학년도 2학기 석사 및 박사 학위논문심사 계획 안내(신청서류 제출기한~10.25(금),15시)

작성자
김보희
작성일
2013-10-01
조회
1136

 

※ 담당자 부재로 인하여 아래 일정은 추후 일부 변경 될 수도 있습니다. (변경 시 추가공지 됨.)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2013학년도 2학기 석사 및 박사 학위논문심사 계획 안내

 

 

* 심사료 납부기간: 2013년 1017() - 1025(금)(7일간)

(1)납부대상: 논문심사대상자

(2)납부금액:

- 석사 : 1인당 100,000

- 박사 : 1인당 300,000

(3)납부장소:농협중앙회 및 신한은행 전국 지점

(4)고지서 출력하는 방법: 포털마이스누 (http://my.snu.ac.kr/portal/site/snuep/)로 로그인 (학생ID) -학사행정 ->수업관리->졸업정보-> 논문심사료 납부고지서를 선택, 출력하여 지정 은행에 납부

 

** 수료생은 필히 대학원 연구생 등록을 하셔야 논문심사료 납부고지서가 출력이 됩니다.

(연구생 등록 3차 최종 마감 : 9월 25(수) - 10월 2(수))

 

 

.심사신청서류제출일 : 2013년 1025(금) 15시까지 학부사무실(909호)

아직 영어성적이 충족되지 않은 대상자 중,10월 텝스 응시자들은 결과발표일인 10월 16일에 TEPS성적표를 출력하시어 학부행정실에 등재요청하셔야 논문심사료고지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 심사서류 제출 기일을 반드시 엄수해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1. 석사과정 제출서류

  (1) 석사학위 논문심사원 1.

  (2) 논문심사위원추천서(석사) 1.

  (3) 심사료 영수증 원본 1.

  (4) 외부심사 인적사항 1.(해당자만 제출)

  (5) 외부심사 계좌이체 신청서 1.(당자만 제출)

  (6) 연구윤리준수서약서 1.

석사과정 심사위원用  논문 학부 제출일: 12/6(금) 오전11시까지 3부 제출(기일 반드시 엄수) 9층 학부사무실  //  기간내에 제출할 수 없는 학생은 직접 심사위원 교수님께 전달하시면 됩니다.

    3권의 논문 앞장 오른쪽 맨 밑에 심사위원 3명의 성함을 적어 주세요.

    석사학위 논문요지 3부는 학부사무실 9층에 있는 제본기를 사용하여 철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제본기 사용할 때 플라스틱링9층 학부사무실 싸이즈별로 있으니 무료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석사 논문 심사 발표일: 12/12(목)~13(금)

          개별적으로 심사일정을 조정하여 발표하셔도 됩니다.(, 일정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장소 및 석사발표순서 등: 추후 공지

 

2. 박사과정 제출 서류

(1) 박사학위 심사요구서 1.

(2) 지도교수추천서 1.

(3) 이력서 1.

(4) 외부심사위원 인적사항 1.

(5) 외부심사위원 계좌이체 신청서 1.

(6) 논문심사위원 추천서 1.

(7) 심사료 영수증 원본 1.

(8) 박사졸업예정자가 제1저자(지도교수 제외)로 된 SCI논문 2or SCI논문 1편과 국내논문 1. , 게재가 증명된 논문도 인정함.

(9) 박사졸업요건 확인서 1.(2편이 통과된 분만 제출함)

(10) 박사졸업요건 확인 추천서 1.(SCI가 완결이 안되신분만 추가 제출함)

(11) 연구윤리준수확인서 1.

  

  박사과정 논문심사는 교수님과 개별적으로 일정조정하셔서 심사받으시고 결과서류 제출하시면 됩니다.

     

. 심사결과제출일: 2014년 1월 10() 9층 학부행정실

 

1. 석사 심사결과 제출 서류

 (1) 석사학위논문심사요지 1.(2장일 경우 양면으로 해서 1장으로 제출)

 (2) 석사학위논문심사철회 신청서 1.(해당자만 제출)

 (3) 석사 논문심사 자격요건: 국내외 학술지 또는 학술발표에 저자(공동저자포함)로 발표한 관련 증빙자료

     -> 학생이름이 들어간 포스터발표 자료 또는 논문앞표지 등

 

 

2. 박사 심사결과 제출 서류

 (1) 박사학위논문심사요지 1.

 (2) 박사학위논문예비심사결과보고 1.

 (3) 구술고사 성적표 5.

 (4) 투표용지 5.

 (5) 박사학위논문심사결과표 1.

 (6) 국문초록(상단에 학번과 성명을 기재하여 제출) 1.

 (7) 박사졸업요건확인서 1.(신청때 제출하지 않았던 학생만 제출)

 (8) SCI논문 2or박사졸업예정자가 제1저자로 된 SCI논문1편과 국내논문1(심사신청시 제출하지 않았던 학생만 제출)

 (9) 박사학위논문심사 연장 신청서(이번학기에 1번 연장할 학생만 해당)

 (10) 박사학위논문심사철회신청서(이번학기에 철회할 학생만 해당)

 (11) 논문비공개신청서(특허출헌 혹은 업무보안 등의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만 해당) 

 (12) 학위논문제출기한 연장신청서(박사수료후 6년이 경과한 학생으로 2년을 더 연장하고자 할 경우 제출)

  

**논문비공개신청서는 결과보고가 끝난 후에 별도로 제출하는 것이 아니라 심사결과물 제출하실때 함께 제출해주시길 바랍니다.

(해당자만)

 

학위논문제출확인서: 2014년 2월 5(수)까지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시스템으로 출력하여 학부사무실로 제출.

 

. 학위(보존용) 논문 제출

1. 제출 요령(인쇄요령, 제출부수 등) :

석사박사학위논문 제본 및 인쇄요령에 따름

2. 원문파일 제출: 심사종료후 ~ 2013년 1월 29(수)

- 도서관 홈페이지 학위논문 On-Line제출이용

3. 보존용 논문(하드커버책 4: 원본1+ 복사본 3) 제출일자 및 장소 : 2014년 2월 3(월) ~ 2014년 2월 5일(수)

- 중앙도서관에서 지정한 장소에 제출하고 기한 내에 제출하지 않을 경우 제출이 불가함.

- 1부는 심사위원 전원이 실인한 "인준지" "원문제공서비스에 대한 동의서"가 합철 제본되어 있어야함.

4. 미제출자에 대한 조치: 학위수여대상에서 제외

5. 기타

- 학위논문제출에 대한 자세한 요령은 추후 중앙도서관의 별도 시행 공문에 따름

- 논문제출일자는 중앙도서관의 사정에따라 변동이 가능하고 공지는 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학위논문 온라인 및 보존용 논문 제출 관련 문의사항 중앙도서관 수서정리과(880-54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