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공대학생회 6차 운영위원회 보고입니다.

작성자
공대학생회
작성일
2006-10-01
조회
203
공대 학생회 제반 사항들을 논의하고 결정하는 운영위원회가 열렸습니다. 곧 있을 전체학생대표자회의에서 논의될 사안들을 과학생회장님들과 이야기해보고 하반기 공대학생대표자회의(이하 ‘공학대회’)의 일정과 학생회칙 개정안을 다루었습니다.







-- 우선 전학대회에서 제기될 여러 회칙개정안들에 대해서 같이 검토하였습니다. 4가지로 요약이 되었으며 다음과 같은 내용입니다.







○휴학생에 관련한 학생회칙 개정



○총학생회선거 투표율 50% 의무조항 삭제



○예산자치기금 늘리기



○단대학생회비 배분에 있어서 기본금 조정











-- 하반기 공학대회를 준비중입니다. 이에 운영위원회에서 하반기 공학대회 시기와 안건에 대한 논의가 있었습니다. 공학대회의 시기의 경우 10월 12일로 확정하였으나 후에 확인해보니 신입생들이 물리시험을 보는 날이기에 시기를 다시 정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공학대회에서 논의될 안건으로 ‘선거시기를 3월로 바꾸는 안’과 ‘대표자 휴학 예외조항 삭제안’에 대해 토론하였고, 공학대회 자리에서 각 대표자분들의 의견을 들어보기로 하고 정식 논의안건으로 채택하였습니다.







‘선거시기를 3월로 바꾸는 안’은 기존에 10~11월 사이에 진행되어 오던 공대학생회선거를 3월에 하자는 것입니다. 이것은 24대 공대학생회가 지난 선거에서 공약으로 제시했던 사안이기도 합니다. 기존의 11월에 시작하는 학생회 임기가 3월 개강으로 시작하는 학사일정과 맞지 않음으로 해서 입학한 새내기들은 자신이 선출하지 않은 학생회 체계에서 두 학기의 대학생활을 보내야 하며, 한편으로 곧 졸업을 앞둔 4학년들의 경우는 자신이 왜 투표를 해야 하는지 의아해 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는 구조적 문제를 3월 선거로 바꿈으로써 해결하자는 취지입니다.



‘대표자 휴학 예외조항 삭제안’은 논란이 되었던 공대학생회칙의 대표자(공대 학생회장, 공대 부학생회장) 휴학 예외조항에 대해서 모든 공대학우들에게 똑같이 적용되어야할 회원으로서의 권리와 의무가 대표자라고 해서 예외로 인정될 수 없다고 판단되며, 그래서 이 조항을 삭제하자는 것입니다.







두 안건의 구체적인 내용과 취지를 공대학우들께서도 읽어보시고 공학대회까지 게시판 등을 통해 많은 토론이 오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개정안 전문을 링크하였습니다.







링크클릭!







-- 방학 중과 개강이후 진행되었던 학내건의사항에 대한 보고가 있었습니다.



○301동 농구장 바닥공사 및 족구장 시설보완 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족구장은 기계항공공학부에서 관리를 하기로 했지만 농구장의 경우는 학생들의 관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농구장 시설에 문제가 생기거나 했을 때 행정실과 빠른 연결을 통해서 일을 처리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그물 교체 등이 있습니다. 또한 농구장과 족구장에 음료수 자판기가 설치될 예정입니다.







○학생들이 원하면 부족한 운동 시설을 확보하도록 공과대학에서 노력하겠다고 합니다. 부학장님께서 예로 드신 것은 건물 옥상에 농구장을 설치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이에 대한 의견을 활발히 남겨주십시오.







○여학생 휴게실: 아랫 공대 여학생 휴게실 이전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여학생들을 위한 시설을 보완할 필요가 있다고 공과대학과 협의가 되어 9월 초에 공사가 완료되었고 필요한 집기를 구입할 예정입니다. 개소식을 10월 중순경에 크게 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위치는 36동 102호입니다.







○공과대학에 있던 3곳의 식당이 지난 방학 중에 바뀌었습니다. 개강이 되고 학우들의 이용이 잦아지면서 많은 의견들이 접수되고 있습니다. 공깡과 301동을 맡은 한화 푸디스트 영양사분들을 만나봤는데 해결할 의지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공깡의 경우는 현재 각 과별 게시판과 커뮤니티 등에서 의견을 계속 받고 있으며 정리해서 전달할 계획입니다.







각 사안들에 대한 의견 개진은 gonggang.net에 올려주시면 공대학생회에서 가장 빨리 확인할 수 있으며 snueng24@empal.com으로 메일을 보내주시거나 880-8300으로 전화를 주십시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