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IFS에서 26기 신입회원을 모집합니다

작성자
IFS
작성일
2010-08-28
조회
436

<IFS 26기 신입회원 모집>

 

 

1. IFS 소개

 

IFS(International Finance Seminar) 1995 Finance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모인 소규모 스터디 그룹으로 출발, Finance를 공부하고 이를 실질적으로 응용하자는 비전 아래, 지속적으로 체계를 확립하며 꾸준히 성장하여 왔습니다. 현재 30여 명의 회원들이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15여 년 동안 많은 IFSian들이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여 금융전문가로서의 꿈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2. IFS의 활동

 

▶ 세미나

일주일에 1회 금요일에 정기적인 세미나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텍스트 기반 세미나와 3학기 순환커리큘럼(Investment, Valuation, Derivatives)을 통해 금융에 대한 기초적이면서도 통합적인 시각과 지식을 기르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간 경제 동향 발표와 졸업하신 OB선배님의 생생한 체험을 들을 수 있는 OB Session을 통해 실제 금융시장에 대한 감각도 기르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번 학기에는 Valuation을 다룰 예정입니다.

 

GPAC

GPAC(Global Partnership of Asian Colleges) 1999년 동북아 시대를 이끌어 나갈 리더들을 육성하고 그들 사이의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서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민상기 교수와 게이오 대학 경제학부 Haruo Shimada 교수의 지도 아래 시작된 국제 학술 포럼입니다. 현재는 일본의 메이요대학교, 대만의 국립정치대학교, 중국의 북경대학교, 베트남의 베트남국립대학교까지 합류하여 명실상부한 동북아 최대의 대학생 경제포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GPAC에서 다루어지는 주제는 국제금융, 거시경제, 국제무역, 환경경제, 경영전략 등으로 다양하며, 학생들은 팀을 이루어 여러 주제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여름방학 동안 논문을 작성하고 포럼에서 연구 내용을 발표하게 됩니다.

 

6일동안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GPAC2010에는 총 7개 학교 150여 대학생이 참가하여 열띤 토론과 함께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 친목과 우정을 나누었습니다. IFS 26기가 되시는 분들은 대만에서 열릴 GPAC2011에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 기업방문과 초청강연

기업 방문은 각종 금융기관은 물론이고 일반 기업, 정부 기관까지 포괄적으로 이루어짐으로써 금융 실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뿐만아니라 외부의 금융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초청 강연회를 열고 있습니다. 이러한 금융전문가들과 교류를 통해 금융에 대하여 보다 살아있는 지식을 배울 수 있습니다.

 

▶ 대내외 친목활동

동아리 대내외적인 여러 친목 행사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대내적 친목 활동인 "M.T.", "홈커밍데이", "연말party" 등을 통해 신입회원들과 기존회원들이 서로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신입회원들이 보다 쉽게 IFSian으로 적응해갈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외적으로는 타 동아리와 함께 하는 "체육대회", 게이오 학생들과의 교류 등을 통해 외부 학생들과도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3. IFS 리크루팅 절차

 

9 7(): 설명회 및 Invitation party(오후 6, 경영대 SK(58) 119)

9 1() 00:00 ~ 9 9() 24:00 : Resume 접수

9 11(), 12(): Interview

 

 

IFS는 미래의 Finance Leader가 되고자 하는 사람을 원합니다.

IFS IFS Full Commitment를 제공해 줄 수 있는 사람을 원합니다.

IFS IFS와 화합할 수 있는 사람을 원합니다.

IFS에서 당신의 진정한 가치를 깨닫게 되기를 바랍니다.

 

 

이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IFS의 홈페이지 www.e-ifs.com Recruit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연락처를 통해 언제든지 문의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Contatct us : www.e-ifs.com

Human Resource Manager : 안영화(010 9965 8023)

Mail to : ifsian@gmail.com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