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공익과 인권> 제9호 (서울대 법학대학원 인권법학회 간행) 원고모집
『공익과 인권』 제9호
(2011년 9월 출간 예정)
원고 모집
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인권법학회와 서울대학교 공익인권법센터가 공동으로 발간하는 『공익과 인권』 제9호(2011년 9월 발간 예정)의 게재 원고를 아래와 같이 모집합니다.
『공익과 인권』(공식 홈페이지: http://humanrights.snu.ac.kr)은 2004년 서울대학교 공익인권법센터의 공식 학술저널로서 창간된 이래, 2009년 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의 출범과 함께 법학전문대학원 재학생들로 구성된 인권법학회를 주축으로 하는 공동 발간 형태로 탈바꿈하여, 지난 2010년 학생주도형의 새로운 모습으로 재창간한 바 있습니다.
그 재창간의 노력과 열정을 이어받아 이제 통권 제9호를 준비하오니, 공익과 인권을 소중히 여기는 여러분들의 애정 어린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1. 주제 :
공익과 인권에 관련된 모든 주제
(법학의 세부 영역을 가리지 아니하며,
반드시 법학 분야에 한하여 투고를 제한하지 아니합니다.
공익 및 인권과 관련한 인문·사회과학 제 분야의 연구도 무방합니다)
2. 원고 모집 분야 :
학술논문, 판례평석, 번역, 서평, (공익·인권과 관련한 활동경험) 후기 등.
3. 모집 일정 및 제출방법
(1) 투고 신청 및 계획서 제출 기한 : 2011년 2월 1일
신청서는 첨부한 양식을 참조하시고, 계획서에는 특별한 서식이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분량은 A4 1~2면) 신청서 및 계획서를 아래 『공익과 인권』 편집위원회 공식 메일 계정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공익과 인권』 편집위원회 공식 메일: snuhumanrights@gmail.com
(2) 원고 최종 제출 기한 : 2011년 4월 1일(예정)
계획서 제출 후, 편집위원회의 게재 여부 심사가 있게 되며, 원고의 게재 여부가 결정되면 편집위원이 배정되어 개별 연락을 드리게 됩니다. 이 경우 2011년 6월 1일까지 최종 완성본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최종 원고의 제출은 위와 동일하게 『공익과 인권』 편집위원회 공식 메일을 통하여 보내주시면 됩니다.
(원고의 게재 여부가 확정된 이후에는 각 투고자 분들께 배정되는 개별 편집위원 및 편집위원회와의 상의 및 조정을 통하여 최종 원고 제출 일정에 대한 조정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4. 제9호 발간 예정일 : 2011년 9월 1일
5. 투고 자격
『공익과 인권』에는 누구나 원고를 보낼 수 있습니다. 학위의 소지 여부, 법학 전공 여부, 학계 또는 실무계에서의 지위나 직책 등은 투고 자격과 무관하며, 원고의 게재 여부는 오직 내용의 적합성에 의해서만 결정됩니다.
6. 유의사항
(1) 원고는 독창성을 갖는 것으로서 다른 학술지 및 정기간행물 등에 이미 서면으로 발표되었거나 발표될 예정이 아니어야 합니다.
(2) 2인 이상의 공동 저작도 가능합니다.
(3) 표절 등 일반적인 연구 윤리에 위반되는 원고는 게재가 거부됨은 물론, 향후 본 저널에 대한 투고 자격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4) 원고가 준수해야 할 작성형식은 『공익과 인권』 제8호에 실려 있는 투고규정을 참조하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본 저널의 투고규정은 『공익과 인권』 홈페이지 http://humanrights.snu.ac.kr 에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5) 게재된 원고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됩니다.
7. 투고와 관련한 사항에 대한 문의
원고 모집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공익과 인권』 편집위원회 공식 메일 계정인 snuhumanrights@gmail.com 으로 언제든지 문의하시면 신속히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1. 1. 6.
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인권법학회 / 서울대학교 공익인권법센터
『공익과 인권』 편집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