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화생공 유학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모임(유준사) 5월 25일에 첫 모임 진행합니다

작성자
김지후
작성일
2017-05-15
조회
17189
안녕하세요. 2017년도 화생공 유준사 첫 모임을 함께 할 07학번 김지후입니다.

서울대학교 화학생물공학부 유학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모임(유준사)에 참여하실 학생들을 모집합니다.

2018년도 9월 입학을 목표로 하는 화생공 학생들이 함께 모여서 지원준비를 하면 정보도 많이 공유할 수 있고, 좀 더 수월하게 지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올해 당장 지원하지 않지만, 앞으로 유학 준비에 관심있는 분들도 모두 환영합니다.

5월 25일 (목요일) 11시에 302동 209호에서 첫 모임을 가지려고 합니다.

2017년도 9월에 입학예정인 선배들도 함께 참석할 예정으로, 많은 얘기를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첫 모임에 참여하실 분들은 이메일주소 <7x77xx@gmail.com> 으로 메일 또는 xq07로 카톡 보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1/ 그동안 등뒤에 있었지만 이젠 발밑으로 갑니다. 이만 잊어버리세요ㅠ
2/ 조회수로 보아 이번에도 잘 될 것 같군요 ㅋㅋ
3/ 흐미 누군지 모르지만 인연이라니 ㅋㅋ 감사합니다~
4/ 물론 가능합니다! 사실 저한테 연락 안드려도 오는분들 당연히 안막습니다...
5/ 방금전에 Duke 들어가봤는데 화공과가 없네요 (바이오, 재료, 전기, 건설환경 4개가 있네요) 화공과가 아닌 분야는 잘 모르겠습니다.
퀄 시험 합격률은 같은 대학 내에서조차 완전 케바케라서 일반화하기는 어렵습니다. 너무 낮으면 학생들이 지원을 안 할 거고 걍 다 붙는다는 소문이 퍼지면 그거도 좀 안좋겠죠..? 그런 건 다들 쉬쉬하기 때문에 내부자 아니면 잘 몰라요.
CMU화공과의 세 분 (제 담당 멘토, 학생회장, 대학원 입학담당 직원) 에게 pass rate가 몇인지 각각 물어본 결과 '1) 90% 정도이다 2) 매년 한두명 정도 재시험 본다 3) 올해는 전원 합격했고, 작년에는 두명 불합했는데 한명은 올해 재시험 봐서 붙고 한명은 그만뒀다 ' 라는 비슷한 답변을 받았네요. 소문이 꼭 맞는 건 아닌 것 같습니다. 물론 헬인 것만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만....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