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 공지사항

졸업

[2022년 2월 졸업예정자] 학위수여식(2/25) (학부 학위수여식 미실시)

작성자
박한희
작성일
2021-05-04
조회
9759

2022년 2월(2021학년도 전기) 졸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졸업신청을 받습니다. 졸업절차를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아래 일정에 따라 졸업준비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졸업 직전학기 2021-2학기는 반드시 등록 및 수강신청(1학점 이상 이수) 해야 졸업 가능)

 

졸업논문 작성을 위해 "창의연구" 교과목을 2021학년도 2학기에 수강하고자 할 경우, 반드시 붙임1 <서식1>에 체크하기 바랍니다.

("창의연구"는 연구 및 실험을 심층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교과목이며, 대학원 진학 예정 학생들은 수강을 필수 권장합니다.-졸업논문 지도교수님과 상의 후 결정)


#졸업절차


제출기한에 대한 별도 공지가 나가지 않으므로 스스로 기한에 맞춰 제출하시고, 미제출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1. [~6/14] 붙임1의 <서식1>졸업신청서 + <서식2>졸업논문 지도교수 신청서 + 붙임2의 학번별 교과목 이수 확인표 제출


1) 졸업논문 지도교수 확정
- 졸업논문 지도교수님은 현 지도교수님과 별개로 희망 분야 교수님께 개별 컨택

- 교수님별 졸업논문 지도 가능 학생 수(4명)가 정해져있으므로 가능한 빨리 진행


2) 필수이수 교과목 미이수로 졸업이 불가한 경우가 자주 발생함에 따라, 교과목 이수 확인표를 직접 작성하여 제출


*21-1학기 이수 중인 과목까지 이수 체크하고, 이후 이수 예정인 과목은 '비고'란에 예정으로 표시하세요


 


2. [~21/9/30] 붙임1의 <서식3>졸업논문 작성 계획서 제출


- 졸업논문 지도교수님과 논문주제 논의하여 컨펌받은 후 제출


 


3. [개별 일정] 안전환경 온라인교육 이수 및 이수 후 수료증 사본 제출
1) 대상 : 졸업논문 작성을 위하여 대학원 연구실 출입이 필요한 학생

2) 방법 :

- 연구안전통합정보시스템 (http://rsis.snu.ac.kr) 온라인교육 신청 및 수강(개설기간에 맞춰 개별진행) 

- 수료 후 수료증 사본을 학부사무실로 제출. 미이수 학생이 연구실 안전사고 발생 시 중대한 문제 발생


- 정기온라인교육을 이수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신규교육 이수자는 대학원 진학 후 바로 반드시 다시 신규교육을 재이수 해야함.


- 자세한 사항은 환경안전원 교육 담당자에게 문의 : T. 02-880-5508


 


3-1. [~21/9/30] 2016이후 학번생 생명존중교육 이수증 사본 제출(미제출 시 졸업불가)


- 2016학년도 공과대학 신입생(학사과정, 대학원 과정)부터 생명존중(자살예방) 교육 이수 의무화


-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수업 운영 등에 관한 지침개정공포(2015.12.9.)


 


4. [~21/9/30] 2021학년도 여름 계절학기까지 이수한 교과목의 교과구분정정 신청서 제출
1) 방법 : 포털→성적→교과구분정정신청→신청서 출력 후 학부사무실로 제출

 -신청대상교과목


  ①선택적 필수과목(택2 또는 택1 전공필수교과목) : “전선” 표기를 “전필”로 변경 필수
  ②공과대학 공통교과목 1과목(타과개론 등): “일선” 표기를 “전필”로 변경 필수(11학번 이후)

  ③공과대학 및 자연과학대학 학부 전공교과목 / 지정된 경영대학 전공 8과목 : “일선” 표기를 “전선”으로 변경


  ④대학원 교과목: 학부 이수학점 희망 시 변경 필수(지정된 우리학부 교과목-'대학원' 표기를 '학부-전선'으로 변경 / 그 외 대학원 교과목-'대학원' 표기를 '학부-일선'으로 변경.
*졸업사정을 위해 본인 학번기준에 따른 전필, 전선, 핵심교양, 공학소양(사회성,창의성) 교과목의 이수여부를 확인하여 미이수 교과목을 숙지하세요.(붙임2 학번별 교과목 이수 확인표 참고)


2) 2021학년도 2학기 및 동계 계절학기 수강 예정 과목은 성적산출 이후 신청 가능


 


5. [~21/12/24] 졸업논문 제출(기일 엄수!)
1) 붙임3의 [졸업논문작성요령 및 서식]을 다운 받아 서식대로 논문 작성

2) 프린트한 채로 클립에 끼워 학부사무실(302동 909호)로 제출(스테이플, 제본 금지)


 


6. [22/1~2월] 졸업생 취업통계조사
- 22년도 1~2월 중 마이스누 취업통계조사 메뉴에 입력하여 제출(추후 메일 안내)

 


7. [22/1/7] 졸업신청 후 졸업을 연기하는 경우 붙임1의 <서식4>작성 후 학부사무실로 제출(기한 경과 시 연기 불가!)


 


8. 개인정보 확인
1) 포털→개인정보→영문명 스펠링 확인 : 학위기에 들어가므로 여권명과 동일한지 확인

2) 개인/부모님 주소지 확인 : 졸업식 초대장 발송용

3) 개명(혹은 주민번호 변경)한 학생은 붙임 1의 <서식5>를 학부사무실로 빠른 시일 안에 제출


△위 모든 서류는 학부사무실로 제출합니다(302동 909호, 02-880-1890, 담당자: 김완영)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 제출을 희망하는 경우, 제출 서류와 논문지도교수님 승인 메일을 함께 제출하세요. perfect@snu.ac.kr  


 


붙임 1. 2022년 2월 졸업신청 관련 서식1~5
      2. 학번별 교과목 이수 확인표


      3. 졸업논문작성요령 및 서식_2022년 2월
      4. 안전환경교육 안내문

      5. 마이스누 취업통계조사 입력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