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 공지사항
[2024년8월 졸업예정자] 졸업신청 접수 안내(졸업신청 서류 제출: ~23.12.22.(금))
2024년 8월(2023학년도 후기) 졸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졸업신청을 받습니다. 졸업절차를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아래 일정에 따라 졸업을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졸업 직전학기인 2024-1학기는 반드시 등록 및 수강신청(1학점 이상 이수) 해야 졸업 가능)
졸업논문 작성을 위해 "창의연구" 교과목을 2024학년도 1학기에 수강하고자 할 경우, 반드시 붙임1 <서식2>에 체크하기 바랍니다.("창의연구"는 연구 및 실험을 심층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교과목이며, 대학원 진학 예정 학생들은 수강을 필수 권장합니다.- 논문지도교수님과 상의 후 결정)
#졸업절차제출기한에 대한 별도 개별공지가 나가지 않으므로 스스로 기한에 맞춰 제출하시고, 미제출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1. [~23/12/22] 붙임1의 <서식1>졸업신청서 + <서식2>졸업논문 지도교수 신청서 + 붙임2 학번별 교과목 이수 확인표 제출 1) 졸업논문 지도교수 확정 (* 교수님 1인당 졸업논문 지도 학생 최대 2명 예정) * 단, 기한이후 졸업신청건에 대해서는 희망하는 논문지도교수님께 개별로 연락하여 승인받아서 제출해야함. (수업일수 1/4선(2024.3.26.(화))까지 신청 가능) 2) 필수이수 교과목 미이수로 졸업이 불가한 경우가 자주 발생함에 따라, 교과목 이수 확인표를 직접 작성하여 제출 * 23-2학기 이수 중인 과목까지 이수 체크하고, 이후 이수 예정인 과목은 '비고'란에 예정으로 표시하세요. 2. [~24/3/29] 붙임1의 <서식3>졸업논문 작성 계획서 제출 - 졸업논문 지도교수님과 논문주제 논의하여 확인받은 후 제출 [개별 일정] 안전환경 온라인 정기교육(매 학기 6시간) 이수 (24년4월~5월 개설 예정)
1) 대상 : 졸업논문 작성을 위하여 대학원 연구실 출입이 필요한 학생 - 안전환경 정기교육이 아닌 신규교육을 받은 학부생의 경우 대학원에 입학하여 다시 신규교육을 받아야 함. - 학부생때 이수한 신규교육은 대학원에서는 불인정됨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안전환경교육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환경안전원 담당자에게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안전환경교육 담당 : 환경안전원 T. 880-5508 ※ 화학생물공학부 대학원 진학예정자는 하단 링크참고 대학원 학위논문제출자격 응시 자격요건/ 안전환경 신규교육 이수증 인정 범위 [논자시 자격] 대학원 학위논문제출자격험 응시 자격요건/ 안전환경 신규교육 이수증 인정 범위 – SNU 3. [~24/3/29] 2016학번 이후 학생은 생명존중교육 이수증 사본 제출(미제출 시 졸업불가) * 생명존중교육 미이수 학생의 경우 1학기(3월경)에 개설되는 강의를 수강 후 이수증 제출해 주세요. * 생명존중교육 이수를 했으나 이수증 출력에 문제가 발생시 학부홈페이지 안내사항 확인해주세요.(https://cbe.snu.ac.kr/ko/board/notice/view/46065) - 2016학년도 공과대학 신입생(학사과정, 대학원 과정)부터 생명존중(자살예방) 교육 이수 의무화 -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수업 운영 등에 관한 지침」개정․공포(2015.12.9.) 4. [~24/1/8] 2023학년도 2학기까지 이수한 교과목의 교과구분정정 신청 1) 방법 : 포털→성적→교과구분정정신청→ 학부사무실 졸업담당자에게 승인요청 메일 보내기 (이메일로 승인 요청 / 한국화 / pigsws@snu.ac.kr) [신청대상교과목] ①선택적 필수과목(택2 또는 택1 전공필수교과목) : “전선” 표기를 “전필”로 변경 필수 ④대학원 교과목: 학부 이수학점 희망 시 변경 필수(지정된 우리학부 교과목-'대학원' 표기를 '학부-전선'으로 변경 / 그 외 대학원 교과목-'대학원' 표기를 '학부-일선'으로 변경. * 졸업사정을 위해 본인 학번기준에 따른 전필, 전선, 핵심교양, 공학소양(사회성,창의성) 교과목의 이수여부를 확인하여 미이수 교과목을 숙지하세요.(붙임2 학번별 교과목 이수 확인표 참고) 2) 단, 2024학년도 1학기 및 계절학기 수강 과목은 성적산출 이후 신청 요망.(~24.8.9.) 5. [~24/6/28] 졸업논문 제출(기일 엄수!)
1) 붙임3의 [졸업논문작성요령 및 서식]을 다운 받아 서식대로 논문 작성 6. [24/7~8월] 졸업생 취업통계조사 - 24년도 7~8월 중 마이스누 취업통계조사 메뉴에 입력하여 제출(추후 메일로 안내 예정) 7. [~24/7/5] 졸업신청 후 졸업을 연기하는 경우 붙임1의 <서식4>작성 후 학부사무실로 제출(기한 경과 시 연기 불가!) 8. 개인정보 확인
1) 포털→개인정보→영문명 스펠링 확인 : 학위기에 들어가므로 여권명과 동일한지 확인 |
△위 모든 서류는 학부행정실로 직접 또는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비대면 제출을 희망하는 경우, 논문지도교수님 서명이 필요한 서류의 경우 논문지도교수님 승인 메일을 함께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한국화 / pigsws@snu.ac.kr / 02-880-1890 / 302동 909호)